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당연직 대의원 관련 10월 이사회 결정 보고

신윤관
2019.10.31 18:42 1,439 0

본문

< 당연직 대의원 관련 이사회 결정보고>

지난 10월 24일 대의원 간담회에 70명의 넘는 대의원이 참석하셨고 당연직 폐지에 따른 온라인 의견조사에도 103명의 대의원이 참여하셔서 우리조합의 민주적 운영과 발전에 대다수 대의원님들의 높은 기대와 관심을 확인하였습니다. 대의원 여러분 고맙습니다.

이에 10월 30일 10월 정기이사회 기타 안건으로 대의원 간담회 결과 보고와 온라인 의견조사 결과를 놓고 이사들의 토론이 있었습니다. 온라인 설문을 통해 당연직 대의원 폐지에 대해 90%가 넘게 동의하셨고 다만 적용시점과 관련해서는 차기(제7기) 대의원 임기부터 적용하자는 안에 65% 응답하였고 즉시 발효하여 올해 12월 총회부터 적용하는 안에는 27%가 응답하였습니다.

이사회는 대의원들의 다수 의견인 차기 적용에 대하여도 고민하였지만 이재용 대의원의 제기에 따른 기획재정부의 협동조합기본법 위배 회신에 대한 존중과 당연직 대의원 폐지에 대한 기본 방향에 대다수 동의의견이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적용시점으로 다시 논란이 지속되고 불필요한 소모적 논쟁보다는 우리 스스로의 자주적 결정에 따라 당연직 대의원 폐지를 즉시 발효하여 후속 절차를 밟고 올해 12월 12일 예산총회부터 당연직대의원으로 이사들의 의결권을 폐지키로 결정하였습니다.

다만 이사들이 총회에 참석하여 발언하는 권리에 대해서는 우리조합의 제 규정을 검토하여 마련키로 하였습니다.

다시 한 번 대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20년 더 나은 제도를 통해 우리 조합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제6기 대의원 여러분의 협조와 활동을 기대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